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진한 먹물이 가득한 갑오징어를 통째로 썰어 더욱 고소한 맛과 가늘게 채썰어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갑오징어회/먹찜

갑오징어는 까맣다. 새하얀 속살만 봐왔던 분들에게는 낯설은 비주얼이겠으나 장흥에서는 흔하게 먹는 음식이다. 바로 젓가락이 안갈수도 있지만 한번 입에 들어가기 시작하면 술한잔 회한입 (과장해서)무한반복하게 된다.

  • 잘 손질된 갑오징어
  • 싱싱한 갑오징어

탱글탱글한 갑오징어는 다른 오징어에 비해 식감이 매우 단단하면서도 부드럽고 영양성분도 풍부하다. 약으로도 쓰이는 갑오징어의 먹물과 함께 드시면 고소함이 두배 영양도 두배가 된다. 해산물이 다 그렇겠지만 갑오징어 먹찜은 신선한 상태여야 진정한 맛이 난다 할 수 있다.

몸통에 큰 뼈를 가지고 있는 갑오징어는 살이 통통하게 올라 그맛도 최고에 오르는 봄철에 더욱 맛있다. 일반 오징어에 비해 살은 쫄깃하고 육질은 부드러워 미식가들에게 인기 만점인 봄철 별미이다. 갑오징어의 절대별미, 먹물과 함께 먹는 먹찜과 담백하고 신선한 회로 다양하게 즐겨보자.

장흥 갑오징어회, 갑오징어회, 먹찜

by nc sa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BY-NC-SA)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저작물의 변경이 가능하지만 2차적 저작물에는 원 저작물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CCL을 적용해야 합니다.
최종업데이트
2017.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