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매주 토요일 열리는 신명나는 축제전국 최초의 주말 관광형 시장 정남진 장흥 토요시장

항공VR 보기

매주 토요일 장흥읍 내 장터에서는 토요시장이 열리고 다양한 공연이벤트가 진행된다. 토속적인 분위기의 공연이 이어져 즐겁게 놀고, 맛있게 먹고 좋은 것을 사는 실속 있는 장터 여행을 즐길 수 있다.토요시장은 2017~2018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기도 한 단순한 시장이 아닌 꼭 가봐야 할 명소이다.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 살 거리 가득

정남진 장흥토요시장은 장흥의 맛과 흥이 넘친다. 향긋한 표고버섯과 쟁반 가득 담긴 키조개, 매생이 등이 발걸음을 붙든다. 어머니 텃밭장터는 토요시장을 더 정겹고 믿음직스럽게 만드는 시장 속 시장이다. 할머니들이 직접 키운 채소를 판매하여 신선한 것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시장광장에 마련된 공연장에서는 시간에 맞춰 흥겨운 공연무대가 펼쳐진다. 토요시장 주변에서는 장흥의 대표 먹거리인 장흥삼합을 맛볼 수 있다. 부드러운 한우와 득량만 청정해역에서 자란 키조개, 맑은 숲에서 키운 표고버섯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맛을 낸다.

정남진 토요시장 홈페이지 시장 배치도 바로가기

  • 어머니품 같은 장흥 한국관광의 별 정남진 장흥토요시장 간판이 보이는 시장입구토요시장입구
  • 한우판매장에서 사람들이 줄을서서 한우를 사는 모습한우판매장
  • 토요시장에서 사람들이 장을 보는 모습토요시장전경

탐진강변 다리 아래 넓은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으며, 주차장에 차를 대고 탐진강을 감상하며 토요시장을 향하는 것도 좋다. 토요시장의 크기는 부지면적만14,568㎡ 이고 매장면적 7,854㎡ 로 규모 있는 시장이다. 정기 5일장은 2일과 7일에 열리고 상설시장과 한우 판매장, 음식점 등은 매일 영업한다.

홍보영상

버스길찾기 검색

위치 및 주변정보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3길 15

정남진토요시장, 장흥토요시장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최종업데이트
2023.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