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2008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부서:종합민원처리과
정책:주민 행정 편의 도모
단위:주민편의 감동민원서비스 실천
종합민원처리과
638,989
759,642
△120,653
[국 83,000]
[도 30,987]
[군 525,002]
주민 행정 편의 도모
69,366
81,908
△12,542
주민편의 감동민원서비스 실천
69,366
81,908
△12,542
고객중심의 종합민원실 운영
69,366
76,908
△7,542
101 인건비
13,915
25,220
△11,305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 전산업무보조 인부임
―기본급
―주휴수당
―시간외 수당
―가산금
―기말수당
―년월차 수당
30,450원 * 1명 * 250일 =
30,450원 * 1명 * 52일 =
4,344원 * 12시간 * 12월 =
30,450원 * 1명 * 260일 * 10% =
7,613,000원 * 4월/12월 * 1명 =
30,450원 * 1명 * 25일 =
25,220
△11,305
13,915
13,915
7,613
1,584
626
792
2,538
762
201 일반운영비
13,191
14,428
△1,237
01 사무관리비
1,680
1,950
3,630
- 1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종합민원처리과
정책:주민 행정 편의 도모
단위:주민편의 감동민원서비스 실천
○ 운영수당
― 행정정보공개위원회 참석수당
○ 피복비
―민원근무복 구입
02 공공운영비
○ 시설장비유지비
― 무인발급기 유지관리
ㆍ 유지관리
ㆍ 소모품 구입
70,000원 * 3명 * 3회 =
200,000원 * 15명 =
22,579,000원 * 3대 * 0.08 =
345,120원 * 3대 * 4회 =
12,748
△3,187
630
630
3,000
3,000
9,561
9,561
9,561
5,419
4,142
203 업무추진비
5,000
5,000
0
03 시책추진업무추진비
○ 종합민원 업무추진비
41,660원 * 12월 * 10명 =
5,000
0
5,000
5,000
206 재료비
11,550
11,550
0
01 재료비
○ 주민등록증 제작비
3,500원 * 3,300매 =
11,550
0
11,550
11,550
301 일반보상금
5,310
5,310
0
10 행사실비보상금
○ 민원메신저 간담회 참석자 실비보상
35,000원 * 23명 * 3회 =
5,310
0
5,310
2,415
- 2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종합민원처리과
정책:주민 행정 편의 도모
단위:주민편의 감동민원서비스 실천
○ 전입자동차 등록지원
19,300원 * 150대 =
2,895
303 포상금
400
400
0
01 포상금
○ 민원봉사 우수공무원 시상품
50,000원 * 4명 * 2회 =
400
0
400
400
405 자산취득비
20,000
15,000
5,000
01 자산및물품취득비
○ 무인발급기 취득
20,000,000원 * 1대 =
15,000
5,000
20,000
20,000
주거환경개선
20,500
96,496
△75,996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20,500
96,496
△75,996
농어촌빈집정비 사업추진
20,500
96,496
△75,996
201 일반운영비
10,500
11,496
△996
01 사무관리비
○ 행정사무용품 및 소모품 구입
― 건축업무용 프린터 토너 구입
― 건축물대장 보관용 CD구입
― 불법 및 재해건축물 기록보존
○ 운영수당
― 건축위원회 운영수당
220,000원 * 2대 * 5회 =
19,000원 * 50박스 =
500,000원 * 3개소 =
70,000원 * 6명 * 5회 =
10,670
△1,220
9,450
4,650
2,200
950
1,500
2,100
2,100
- 3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종합민원처리과
정책:주거환경개선
단위: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 급량비
○ 임차료
― 불법건축물 철거장비 임차
02 공공운영비
○ 우편료
5,000원 * 5명 * 7일 * 12월 =
300,000원 * 2회 =
1,750원 * 50건 * 12월 =
826
224
2,100
600
600
1,050
1,050
401 시설비및부대비
10,000
85,000
△75,000
04 시설비
○ 빈집정비사업
― 빈집철거
500,000원 * 20동 =
85,000
△75,000
10,000
10,000
10,000
효율적인 부동산 관리
97,209
80,957
16,252
군민편의를 위한 토지행정 구현
97,209
80,957
16,252
개별공시지가 결정 공시
56,887
57,277
△390
201 일반운영비
56,887
57,277
△390
01 사무관리비
○ 개별공시지가 검증수수료
― 1월1일 개별공시지가 검증수수료
― 7월1일 개별공시지가 검증수수료
― 의견(이의)제출지가 검증수수료
18,846,000원 =
1,375필*0.5*0.3*38,000원 =
1,190필*0.5*0.3*38,000원 =
56,451
△8,364
48,087
33,467
18,846
7,838
6,783
- 4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종합민원처리과
정책:효율적인 부동산 관리
단위:군민편의를 위한 토지행정 구현
○ 공시지가조사 현황도면 작성
○ 부동산 평가위원회 운영수당
02 공공운영비
○ 공시지가 결정공시 통지
12,500원 * 800매 =
70,000원 * 11명 * 6회 =
35,200 * 250원 =
826
7,974
10,000
4,620
8,800
8,800
한국토지정보시스템 운영
26,642
10,000
16,642
201 일반운영비
26,642
10,000
16,642
01 사무관리비
○ 연속지 자료정비용 Auto Cad 구입
02 공공운영비
○ 시설장비 유지비
―미들웨어 및 장비유지관리
―서버엔진(Jues)유지보수
6,750,000원 * 2식 =
10,000,000원 * 1식 =
261,800원 * 12월 =
0
10,000
13,500
3,142
13,500
13,500
13,142
13,142
10,000
3,142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
13,680
13,680
0
101 인건비
13,680
13,680
0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자료 전산입력 인건비
30,400원 * 3명 * 150일 =
13,680
0
13,680
13,680
공정하고 효율적인 토지관리
342,788
393,747
△50,959
[국 83,000]
- 5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종합민원처리과
정책:효율적인 부동산 관리
단위:군민편의를 위한 토지행정 구현
공정하고 효율적인 토지관리
[도 30,987]
[군 228,801]
신뢰받는 지적행정 운영
342,788
393,747
△50,959
[국 83,000]
[도 30,987]
[군 228,801]
도로명및건물번호활용(국비)
276,667
330,000
△53,333
[국 83,000]
[도 30,987]
[군 162,680]
401 시설비및부대비
276,667
0
276,667
[국 83,000]
[도 30,987]
[군 162,680]
04 시설비
○ 도로명판 및 건물번호판 제작 설치
276,667,000 =
0
276,667
276,667
276,667
[국 83,000]
[도 30,987]
- 6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종합민원처리과
정책:공정하고 효율적인 토지관리
단위:신뢰받는 지적행정 운영
[군 162,680]
군민편의위주의 지적행정운영
66,121
53,747
12,374
101 인건비
37,261
29,992
7,269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 도로명 및 특조법사업 인건비
― 도로명 및 건물번호 부여 사업
ㆍ 인부임
ㆍ 주휴수당
28,400원 * 4명 * 280일 =
28,400원 * 4일 * 4명 * 12월 =
29,992
7,269
37,261
37,261
37,261
31,808
5,453
201 일반운영비
28,310
23,205
5,105
01 사무관리비
○ 도로명 및 건물번호부여사업 위원회 수당
○ 도로명 부여사업 추진 급량비
○ 행정사무용품 및 소모품구입
― 등본발급용 전산용지 구입
― 토지표시변경 등기촉탁 용지 구입
― 경계점 좌표 등록부 바인더 구입
― 지적측량 결과도 바인더 구입
― 창구민원 발급용 토너구입
70,000원 * 15명 * 3회 =
5,000원 * 5명 * 15일 * 12월 =
32,000원 * 10박스 * 12월 =
20,000원 * 50박스 =
10,000원 * 50권 =
30,000원 * 20권 =
360,000원 * 12개 =
18,105
4,805
22,910
3,150
4,500
15,260
3,840
1,000
500
600
4,320
- 7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종합민원처리과
정책:공정하고 효율적인 토지관리
단위:신뢰받는 지적행정 운영
― 도로명부여사업 홍보물 제작
02 공공운영비
○ 지적도면 전산장비 및 측량 시설장비 유지보수
○ 확인서 발급 우편요금
5,000원 * 1,000부 =
1,000,000원 * 1식 =
220원 * 20,000필 =
5,100
300
5,000
5,400
1,000
4,400
301 일반보상금
550
550
0
12 기타보상금
○ 부동산특조법 및 지적측량업무유공 민간인 시상
50,000원 * 11명 =
550
0
550
550
행정운영경비(종합민원처리과)
109,126
106,534
2,592
인력운영비
4,200
4,200
0
인력운영비
4,200
4,200
0
203 업무추진비
4,200
4,200
0
04 부서운영업무추진비
○ 부서운영 업무추진비
350,000원 * 12월 =
4,200
0
4,200
4,200
기본경비
104,926
102,334
2,592
기본경비/민원
65,736
64,661
1,075
201 일반운영비
51,336
50,698
638
01 사무관리비
○ 행정사무용품 및 소모품 구입비
32,578
158
32,736
32,736
- 8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종합민원처리과
정책:행정운영경비(종합민원처리과)
단위:기본경비
― 복사용지
― 필기구,용지대등 사무용품 구입
― 신문 잡지 구입
― 민원음료 구입
― 현수막, 안내 홍보물 제작
― 급 량 비
02 공공운영비
○ 공공요금 및 제세 (전화,우편요금)
25,000원 * 15회 * 12월 =
100,000원 * 4회 * 12월 =
24,000원 * 22매 * 12월 =
100,000원 * 7회 * 12월 =
70,000원 * 5회 * 12월 =
5,000원 * 5명 * 15일 * 12월 =
1,550,000원 * 12회 =
18,120
480
4,500
4,800
6,336
8,400
4,200
4,500
18,600
18,600
202 여비
14,400
13,963
437
01 국내여비
○ 민원업무추진 여비
20,000원 * 6명 * 10일 * 12월 =
13,963
437
14,400
14,400
기본경비/부동산
21,840
21,573
267
201 일반운영비
11,340
11,109
231
01 사무관리비
○ 행정사무용품 및 소모품 구입
―복사용지 구입
―필기구및 사무용품구입
―현수막 및 안내홍보물 제작
25,000원 *10회 * 12월 =
100,000원 * 4회 * 12월 =
70,000원 *12회 =
11,109
231
11,340
11,340
3,000
4,800
840
- 9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종합민원처리과
정책:행정운영경비(종합민원처리과)
단위:기본경비
―업무추진 급량비
5,000원 * 3명 * 15일 * 12월 =
2,700
202 여비
10,500
10,464
36
01 국내여비
○ 부동산업무 추진 여비
― 개별공시지가 업무추진 여비
50,000원 * 3명 * 70일 =
10,464
36
10,500
10,500
10,500
기본경비/건축
8,600
8,100
500
202 여비
8,600
8,100
500
01 국내여비
○ 건축업무 추진 여비
50,000원 * 4명 * 43일 =
8,100
500
8,600
8,600
기본경비/지적
8,750
8,000
750
202 여비
8,750
8,000
750
01 국내여비
○ 지적업무 추진여비
50,000원 * 5명 * 35일 =
8,000
750
8,750
8,750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