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세 출 예 산 사 업 명 세 서
2008년도 본예산 일반회계
부서:안양면
정책:고객맞춤형 읍면행정구현
단위:지방자치 역량의 강화
안양면
224,673
217,944
6,729
고객맞춤형 읍면행정구현
98,270
98,270
0
지방자치 역량의 강화
98,270
98,270
0
이반장 사기진작
98,270
98,270
0
301 일반보상금
98,270
98,270
0
05 통ㆍ리ㆍ반장활동보상금
○ 이장수당(기본수당)
○ 이장수당(상여금)
○ 이장수당(회의참석수당)
○ 반장수당
200,000원 * 29명 * 12월 =
200,000원 * 29명 * 2회 =
20,000원 * 29명 * 2회 * 12월 =
50,000원 * 63명 =
98,270
0
98,270
69,600
11,600
13,920
3,150
주민행정편의도모
3,240
3,180
60
주민편의 감동민원서비스 실천
3,240
3,180
60
고객중심의 민원실 운영
3,240
3,180
60
201 일반운영비
3,240
3,180
60
01 사무관리비
○ 주민등록 일반운영비
― 복사용지
― 토너구입
25,000원*5박스*6월 =
330,000원*3개 =
3,180
60
3,240
2,590
750
990
- 1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안양면
정책:주민행정편의도모
단위:주민편의 감동민원서비스 실천
― 인증기 구입
― 주민등록용지구입
― 급량비
○ 호적업무 일반운영비
― 복사용지 구입
― 토너구입
― 인증기 구입
― 호적용지 구입
25,000원*10박스 =
20,000원*5박스 =
5,000원*2명*50일 =
25,000원*12월 =
10,000원*20개 =
25,000원*2박스 =
20,000원*5박스 =
250
100
500
650
300
200
50
100
수입관리
4,769
4,710
59
자주재원 확충
4,769
4,710
59
지방세 부과업무 추진
3,969
3,910
59
201 일반운영비
3,969
3,910
59
01 사무관리비
○ 일반수용비
― 지방세 고지서 출력용 프린터기 토너 구입
― 지방세과세자료 출력용지 구입
― 과세자료 보존용 바인더 구입
02 공공운영비
198,000원 * 1개 =
37,500원 * 7박스 =
3,300원 * 60조 =
600
3,310
59
0
659
659
198
263
198
3,310
- 2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안양면
정책:수입관리
단위:자주재원 확충
○ 공공요금 및 제세
― 고지서 발송 우편요금(관외분)
ㆍ 일반우편
ㆍ 등기우편
220원 * 4,100매 =
1,720원 * 1,400매 =
3,310
3,310
902
2,408
지방세 체납액 징수 효율성 제고
800
800
0
202 여비
800
800
0
01 국내여비
○ 지방세 징수업무 추진 여비
50,000원 * 2명 * 8일 =
800
0
800
800
관용차량운영
4,160
4,075
85
차량관리
4,160
4,075
85
관용차량 유지 관리
4,160
4,075
85
201 일반운영비
4,160
4,075
85
02 공공운영비
○ 공공요금 및 제세
― 소형화물 자동차세
― 소형화물 정기검사수수료
― 소형화물 환경개선부담금
― 소형화물 보험료
30,000원 * 1대 =
30,000원 * 1대 =
50,000원 * 1대 =
350,000원 * 1대 =
4,075
85
4,160
4,160
30
30
50
350
- 3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안양면
정책:관용차량운영
단위:차량관리
― 소형화물 차량유류대 및 정비 유지비
3,700,000원 * 1대 =
3,700
청사시설물 및 재산관리
5,771
5,679
92
청사관리
5,771
5,679
92
청사관리 및 유지
5,771
5,679
92
201 일반운영비
5,771
5,679
92
02 공공운영비
○ 연료비
― 청사난방(대형난로)
ㆍ 유류대
ㆍ 유지비
― 숙직실 난방(온수보일러)
ㆍ 유류대
ㆍ 유지비
○ 시설장비유지비
― 청사(철근콘크리트 1989년)
― 창고(벽돌조)
1,200원 * 2,610ℓ =
23,000원 * 4대 =
1,200원 * 10ℓ * 80일 =
74,000원 * 1대 =
2,470원 * 567㎡ =
1,687원 * 66㎡ =
5,679
92
5,771
4,258
3,224
3,132
92
1,034
960
74
1,513
1,401
112
환경정화
10,430
10,340
90
청소관리
10,430
10,340
90
- 4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안양면
정책:청사시설물 및 재산관리
단위:청사관리
생활쓰레기 처리운영
10,430
10,340
90
101 인건비
1,800
1,800
0
10 기간제근로자등보수
○ 인부임
― 시장청소 인부임
― 유원지 공중화장실 청소 인부임
30,000원 * 4일 * 12월 =
30,000원 * 2일 * 6월 =
1,800
0
1,800
1,800
1,440
360
201 일반운영비
8,630
8,540
90
01 사무관리비
○ 일반수용비
― 청소용 리어카 수선
― 시가지 청소용품 구입
― 환경미화요원 위생장갑
― 쓰레기불법투기 등 홍보물 제작
○ 피복비
― 환경미화요원 피복비
ㆍ 작업복
ㆍ 안전조끼
ㆍ 작업화
35,000원 * 1대 =
10,000원 * 5종 * 10개 =
2,500원 * 3명 * 6회 =
50,000원 * 10개소 =
50,000원 * 3명 * 2회 =
15,000원 * 3명 * 2회 =
25,000원 * 3명 * 2회 =
1,710
0
1,710
1,080
35
500
45
500
630
630
300
90
150
- 5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안양면
정책:환경정화
단위:청소관리
ㆍ 우 의
02 공공운영비
○ 공공요금 및 제세
― 청소차량 환경개선부담금
― 청소차량 보험료
ㆍ책임보험
ㆍ 종합보험
ㆍ 운전자보험
― 청소차량 정기검사 수수료
― 청소차량 유지비
15,000원 * 3명 * 2회 =
85,000원 * 1대 * 2회 =
400,000원 * 1대 =
600,000원 * 1대 =
50,000원 * 1대 =
180,000원 * 1대 =
460,000원 * 1대 * 12월 =
6,830
90
90
6,920
6,920
170
1,050
400
600
50
180
5,520
녹지관리
350
350
0
조림사업 추진
350
350
0
조림업무 추진
350
350
0
201 일반운영비
350
350
0
01 사무관리비
○ 급량비
― 산림업무추진 급량비(식목일, 육림의 날 행사)
5,000원 * 70명 =
350
0
350
350
350
산림보호
3,550
3,550
0
- 6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안양면
정책:녹지관리
단위:조림사업 추진
산불방지대책
3,550
3,550
0
산불방지
3,550
3,550
0
201 일반운영비
2,300
2,300
0
01 사무관리비
○ 산불비상근무자 급량비
02 공공운영비
○ 산불진화차량 동력분무기 유지관리
5,000원 * 4명 * 90일 =
500,000원 * 1대 =
1,800
500
0
0
1,800
1,800
500
500
302 이주및재해보상금
1,250
1,250
0
02 민간인재해보상금
○ 논.밭두렁 소각 추진 급량비
5,000원 * 250명 =
1,250
0
1,250
1,250
도시계획관리
12,040
12,014
26
군계획시설물 관리
12,040
12,014
26
종합복지회관 운영
12,040
12,014
26
307 민간이전
12,040
12,014
26
05 민간위탁금
○ 인건비
○ 공공요금(전기요금)
○ 연료비
25,000원 * 1인 * 280일 =
150,000원 * 12개월 =
1,200원 * 30ℓ* 90일 =
12,014
26
12,040
7,000
1,800
3,240
- 7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안양면
정책:도시계획관리
단위:군계획시설물 관리
행정운영경비(안양면)
82,093
80,420
1,673
인력운영비
10,840
10,880
△40
인력운영비
10,840
10,880
△40
203 업무추진비
10,840
10,880
△40
01 기관운영업무추진비
○ 기관운영 업무추진비
02 정원가산업무추진비
○ 안양면
04 부서운영업무추진비
○ 안양면(30인이하)
500,000원 * 1명 * 12월 =
40,000원 * 16명 =
350,000원 * 12월 =
6,000
680
4,200
0
△40
0
6,000
6,000
640
640
4,200
4,200
기본경비
71,253
69,540
1,713
기본경비
71,253
69,540
1,713
201 일반운영비
24,453
23,928
525
01 사무관리비
○ 일반운영비
― 복사용지
― 복사기토너
― 프린터 토너
20,000원 * 8박스 * 10월 =
350,000원 * 2대 * 2회 =
300,000원 * 4대 * 1회 =
13,192
476
13,668
7,008
1,600
1,400
1,200
- 8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안양면
정책:행정운영경비(안양면)
단위:기본경비
― 팩스토너
― 업무추진용 사진대(사진 5*7)
― 업무추진용 사진대(사진 3*5)
― 신문구독료(지방지)
― 신문구독료(중앙지)
○ 운영수당
― 일직수당
― 숙직수당
○ 급량비
02 공공운영비
○ 우편요금(일반)
○ 우편요금(등기)
○ 전화요금(일반)
○ 전기요금
○ 기타제세공과금
150,000원 * 2대 * 2회 =
3,000원 * 20매 * 12월 =
200원 * 200매 * 12월 =
10,000원 * 6종 * 12월 =
12,000원 * 2종 * 12월 =
30,000원 * 1명 * 116일 =
30,000원 * 1명 * 10일 =
5,000원 * 16명 * 3일 * 12월 =
220원 * 29통 * 4회 * 12월 =
1,720원 * 29통 * 2회 * 12월 =
60,000원 * 3대 * 12월 =
510,000원 * 12월 =
1,000,000원 * 1식 =
10,736
49
600
720
480
720
288
3,780
3,480
300
2,880
10,785
307
1,198
2,160
6,120
1,000
202 여비
42,500
41,612
888
01 국내여비
○ 관외여비
50,000원 * 3명 * 3일 * 8월 =
3,212
888
4,100
3,600
- 9 -
부서ㆍ정책ㆍ단위(회계)ㆍ세부사업ㆍ편성목
예산액
전년도
예산액
비교증감
(단위:천원)
부서:안양면
정책:행정운영경비(안양면)
단위:기본경비
○ 관내여비
02 월액여비
○ 월액여비
20,000원 * 5명 * 5월 =
200,000원 * 16명 * 12월 =
38,400
0
500
38,400
38,400
405 자산취득비
4,300
4,000
300
01 자산및물품취득비
○ 프린터
○ 문서세단기
○ 접의자
○ 책상
○ 원형탁자
1,400,000원 * 1대 =
700,000원 * 1대 =
60,000원 * 20개 =
150,000원 * 4개 =
400,000원 * 1대 =
4,000
300
4,300
1,400
700
1,200
600
400
-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