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정남진전망대

작성일
2021.02.19 10:47
등록자
안경혜
조회수
1794
정남진전망대는 전망타워, 통일광장, 원형 조형물 ‘율려-어울림의 시작’ 등으로 이뤄져 조화를 이룬다.
태양, 황포돛대, 파도를 형상화한 전망타워.
통일광장의 원형 분수에는 정남진전망대 위치를 표시한 한반도 지도가 새겨져 있다.

서울에서 정남쪽 끝에 솟은 전망대

서울 광화문에서 정남쪽으로 일직선을 그은 곳에 위치한 정남진전망대는 남해안의 대표 해양관광지인 우산도 관광지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전망대는 전망타워와 통일광장, 그리고 정남진을 상징하는 원형의 조형물인 ‘율려-어울림의 시작’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율려는 음악이나 음성의 가락을 이르는 말이면서도 태초의 소리를 뜻하기도 하니, 하늘의 소리와 땅의 소리가 만나 어울린다는 것으로 해석되는 작품입니다. 통일광장에는 한반도 지도가 새겨진 원형의 분수대도 있어 여름이면 시원한 물줄기를 내뿜습니다.

정남진전망대의 트레이드마크인 전망타워는 태양과 황포돛대, 그리고 파도를 형상화해 만들었는데요. 10층 전망대를 비롯해 각각의 층마다 테마공간으로 꾸며져 있죠. 먼저 10층 전망대에 오르면 삼산방조제와 득량만은 물론 소록도, 완도, 금일도 등 남해의 보석 같은 섬들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전망타워 7층은 장흥의 대표작가 이청준의 작품을 원작으로 한 영화 <서편제>와 <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문학영화관이고요, 장흥에 전해 내려오는 설화와 전설을 애니메이션으로 소개하는 4층 이야기관도 흥미로워요. 3층 푸드홍보관에서는 장흥 특산물 정보를, 5층 축제관에서는 다양한 장흥의 축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층 트릭아트포토존에서 장흥 여행을 기념하는 인생 사진을 남겨보시고요, 1층 여행정보센터와 기념품숍에서는 장흥의 곳곳을 소개한 여행 정보와 아기자기한 기념품도 구경해보시죠.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마크: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업데이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