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수문해수욕장

작성일
2021.02.19 14:49
등록자
안경혜
조회수
1807
수심이 완만한 수문해수욕장은 가족 피서지로 사랑받는 곳이다.
해변을 따라 덱으로 이뤄진 무장애 산책로가 마련돼 있다.
키조개음식거리에서는 다양한 키조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청정 해변과 키조개의 환상적 컬래버레이션

수문해수욕장은 장흥에 하나밖에 없는 해수욕장이랍니다. 바닷물이 따뜻하고 수심이 완만해 가족 피서지로 인기가 높지요. 여기에 백사장을 품은 키 큰 종려나무와 사철 푸른 소나무 숲은 수문해수욕장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데요, 공원처럼 예쁘게 꾸민 산책로를 거닐면 저만치 있던 득량만이 한 폭의 그림처럼 가까이 다가옵니다.

장흥을 대표하는 해수욕장답게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습니다. 텐트촌에는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평상형 파라솔을 마련했고요, 휠체어나 유모차 이용객도 편히 오갈 수 있도록 해안을 따라 데크 산책로도 조성했습니다. 여기에 수문해수욕장이 자랑하는 스파리조트 안단테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야외 물놀이 시설과 24시간 찜질방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해양휴양시설이에요. 안단테의 뜨끈한 해수녹차탕에서 바라보는 득량만의 붉은 노을은 절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하죠.

수문해수욕장의 또 다른 자랑은 바로 키조개인데요, 키조개는 미네랄 성분이 다른 어패류에 비해 적게는 5배, 많게는 20배가량 높은 데다 일반 조개보다 큰 관자는 씹는 맛이 일품이랍니다. 수문해수욕장 옆 키조개음식거리에서는 회, 구이, 무침, 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한 키조개 음식을 맛볼 수 있죠. 특히 키조개와 한우, 표고버섯을 함께 먹는 장흥삼합은 장흥의 대표 먹거리인 만큼 놓쳐선 안 될 별미지요. 키조개철인 매년 5월 초에는 수문해수욕장 근처 키조개마을에서 정남진장흥키조개축제도 열립니다. 축제 기간에는 키조개 경매, 즉석 키조개 요리 맛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마크: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업데이트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