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결혼식 덕담 딸 결혼 축사 신랑 신부 아버지 혼주 인사말 대본
- 작성일
- 2025.04.26 11:21
- 등록자
- 정OO
- 조회수
- 5
첨부파일(1)
-
이미지 3c7897afdb4a8e2a33b5d245073aad43.png
0 hit/ 21.8 KB

아들 결혼식 덕담 딸 결혼 축사 신랑 신부 아버지 혼주 인사말 대본
결혼식에서 부모님의 아들 결혼식 축사 딸 결혼 덕담은 단순한 인사가 아닙니다. 신랑 신부에게 전하는 축복이자, 평생 가슴에 남을 조언이죠. 하지만 막상 마이크를 잡으려면 어떤 말을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랑 아버지 축사, 신부 아버지 덕담, 아들 결혼식 덕담, 딸 결혼 축사까지! 감동을 주면서도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하객과 사돈께 감사 인사를 전하세요. “함께해주신 하객 여러분과 훌륭한 자제를 키워주신 사돈 내외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시작하면 자연스럽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배우자에게도 감사의 한마디를 빼놓지 마세요. “우리 자녀를 잘 키워준 아내(남편)에게도 고맙습니다.”는 짧지만 진심이 느껴지는 표현입니다.
아들 결혼식 덕담에서는, 아들에게 감격을 전하세요. 즉 “네가 태어났을 때보다 오늘이 더 뿌듯하다. 좋은 사람과 함께 새로운 가정을 꾸리는 네 모습이 자랑스럽구나.”라고 감회를 표현하면 멋진 아들 결혼 축사가 되겠죠.
특별한 추억을 떠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들 결혼 덕담에서 “어릴 때 공에서 넘어져 울던 네가 이제 한 가정의 가장이 되어 멋지게 서 있는 걸 보니 감격스럽다.”고 하면 아이가 자라 신랑으로 성장한 모습이 그려지며 입체적인 아들 결혼식 축사가 됩니다.
또한 신랑 아버지 축사는 며느리에 대한 환영 인사를 꼭 넣어햐 합니다. 즉 “우리 며느리, 예쁜 네가 우리 가족이 되어서 정말 기쁘다. 앞으로 두 사람, 서로를 아끼며 잘 살아가길 바란다.”라고 신랑 아버지 덕담을 해주면 좋겠죠.
딸 결혼식 축사에서는, 딸에 대한 애정을 진심으로 표현하세요. 신부 아버지 축사에서, “어릴 때 손잡고 다니던 우리 딸이 이렇게 아름답게 자라 신부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니 눈물이 난다.”며 딸에 대한 진한 사랑을 보여주면 더욱 감동이 배가되는 신부 아버지 덕담이 됩니다.
딸 결혼 덕담에서는 반드시 사위에 대한 신뢰와 감사도 담아야 합니다. “내 사위, 딸을 사랑해줘서 고맙고 환영 한다. 이제 두 사람, 앞으로도 서로 배려하며 따뜻한 가정을 이루어가길 바란다.”고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딸 결혼식 덕담은 축복의 말로 마무리해 주세요. “두 사람이 사랑과 존중으로 평생을 함께하는 아름다운 부부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와 같이 해주면 됩니다.
마지막 인사도 잊지 마세요. 즉 “오늘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라고 엔딩을 해주면 됩니다.
축사 시간은 3~4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러한 결혼식 축사 덕담 대필 해드립니다. 혼주님들은 언제든지 의뢰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O!O-5O22-88O5
문의 O!O-5O22-88O5
문의 O!O-5O22-88O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