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 건강지킴이 버스 운영
- 작성일
- 2025.04.11 19:07
- 등록자
- 인OO
- 조회수
- 43
장흥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은주)는 8일 전남청소년미래재단과 함께 유치초·중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지킴이 버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마음 건강지킴이 버스’는 전남 청소년 미래재단이 직접 현장을 찾아 상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옴니핏 마인드케어로 스트레스 측정 및 해석, MBTI 검사, 도형 검사 등을 통해 자기 이해와 정서적 성장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흥군학교 밖 지원센터는 나만의 열쇠 만들기, 정남진 유스메이커스페이스는 레진 공예, 3D 펜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청소년 관련 관계 기관들이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고 직접 찾아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준 여러 기관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런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자주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장흥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개인 및 집단상담, 부모 교육,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집중 심리 클리닉, 찾아가는 청소년 동반자 사업, 대안 위탁교육, 사랑의 교실 등 장흥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